장담하는데 파이썬으로 풀었다면 30분도 안걸려서 풀 수 있는 정말 간단한 문제였을 것 같다.
 
분명 로직은 정말 쉬운데... 자바로 구현하는게 너무 어렵다
 
자바로 알고리즘 푸는게 정말 맞는걸까 싶어지지만, 자바로 나중에 비즈니스 로직을 짜게 될 때, 자바로는 할 줄 몰라요 라고 말할 수는 없으니깐!!!
 
정말... 이 문제를 풀면서 30번 정도는 생각한 것 같다
 
이렇게 푸는게 맞나...? 정말 이렇게 푸는게 맞나? 이렇게 구현하는게 맞나..? 자바로 알고리즘 푸는 사람들 다 이렇게 구현했을까...?
 
그래서 일단 어거지로 풀고, 다른 사람들 코드 보기를 열어서 봐야겠다는 마음으로 어거지로 풀어버렸다.
 
근데 다른 사람들 보니까 비슷한 방식으로 구현한 것 같더라...
 
파이썬으로는 .. 진짜 간단했을 것 같은데...
 
클래스를 하나 더 만들어서 구현해도 되는건가 싶었는데, 당연하다는 듯 클래스를 만들어 구현하는 다른 사람들의 코드를 보고 자바를 어떻게 다뤄야 하는지 감이 좀 더 온 느낌이다.
 
내가 자바를 너무 어렵게 생각하는 것 같기도 하고 .. 아직은 잘 모르겠다.
 
그럼 코드를 하나하나 뜯어보도록 하자.


 아이패드를 사고 나서 알고리즘 공부 방식을 바꿔봤는데, 셔틀버스를 타고 오고 가는 시간에는 코딩을 하지 못하니,

아이패드를 이용해서 로직을 어떻게 짤지를 미리 짜놓고, 집에와서 구현만 하는 방식으로 공부법을 바꿨다.

하지만, 자바로는 구현하는 것 부터 일이니 원... ㅠㅠ

일단 시간 안에 끝내지 못한 과제는 stack으로 집어넣을 예정이고, 시간 순으로 정렬도 해야한다.

그런 뒤 반복문을 돌면서 다음 과제의 시작시간에서 현재 과제의 시작시간을 뺀 값과 현재 과제의 걸리는 시간을 비교하는 방식으로 풀 예정이다.

 

저번에 배웠던 정렬 방법을 이용해서 정렬을 해보았다.

좀 더 간단하게 하는 방법이 있을 것 같지만, 이 방법도 인트로 형 변환 하는게 길게 보여서 그렇지 그렇게 오래 걸리는 작업은 아니었다.



정작 로직은 그렇게 어렵지 않았다. 다만 Stack을 자바에서는 처음 써보고, 새로운 객체를 만들어서 풀이해야 한다는 생각도 바로 하지 못해서...

파이썬은 그냥 리스트에 다 들어갔단말이죠...


이렇게 클래스를 이용해 객체를 만들어주면 자유롭게 자료형을 정해서 넣어줄 수 있다는 말씀!!

이게 가능하면 사실상 파이썬의 리스트보다 오히려 더 편한거 아닌가 싶은데...

마구 남용하다가 아마 조만간 메모리초과라든가 뭔가 호되게 당할 것 같지만 일단 자바를 대하는데에 있어서 장애물이 하나 벗겨진 것 같은 기분입니다

자바... 알고리즘 꼭 기초 단계 박살내주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